TOP
TOP

2020 웹툰가이드 어워드에 수상자 12명과 1犬

임하빈 기자  |  2020-02-07 18:27:19
 | 기사 입력 :2020-02-07 18:27:19
초기화
1.jpg


웹툰 전문 매체 웹툰가이드(대표:강태진)가 2019년 한 해 동안 독자에게 사랑받은 웹툰을 결산하는 ‘2020 웹툰가이드 어워드’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2020 웹툰가이드 어워드는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 작품을 선정했으며, 총 12명의 작가와 웹툰 주인공견(犬) 한 마리에게 수상의 영광을 안겼다. 웹툰가이드는 수상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신선한 소재를 선보인 작품을 뽑는 ‘굿 크리에이티브상’에는 ‘닭강정’ 박지독 작가가 선정됐다.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웹툰 중 2019년 데뷔한 신인 작가에 수여 하는 ‘신인상’에 '백수세끼'를 연재한 치즈 작가가 뽑혔다.

    

웹툰가이드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작가 중 인기 인터뷰이를 뽑는 ‘베스트 버즈상’에는 ‘뽈쟁이 툰’의 뽈쟁이 작가가 뽑혔다.

    

뛰어난 작화를 선보인 작품에 수여 하는 ‘골드 핸즈상’은 ‘창백한 말’ 추혜연 작가에게 안겼다.

    

귀여운 반려동물을 위한 ‘자근 칭구들아 행복해상’은 최삡뺩 작가가 연재한 ‘푸들과 Dog거중’의 주인공 가로에게 수여했다. 최삡뺩 작가는 개인 SNS에 “수상자 가로에게 이 영광을 돌립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대신 밝혔다.

    

r.jpg
▲ 2020 어워드 수상자 가로, 최삡뺩 작가 트위터


사회 이슈를 반영한 작품을 뽑는 ‘시대상’은 '27-10'의 AJS 작가에게 돌아갔다. AJS 작가는 “상과는 늘 거리가 있었는데 이렇게 멋진 타이틀로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깜짝 놀랐다”며, “독자분들께서 주신 이 즐거운 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르별 베스트 웹툰에는 ‘베스트 로맨스상’에 ‘이미테이션’의 박경란 작가, ‘베스트 소년만화상’에 ‘나 혼자만 레벨업’의 장성락(그림)·현군(각색)·추공(원작) 작가, ‘베스트 BL상’에 ‘야화첩’의 변덕 작가, ‘베스트 성인상’에 ‘집주인 딸내미’의 앤드류(그림)·활화산(스토리) 작가를 각각 선정했다.

    

웹툰가이드 강태진 대표는 “작가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건네기 위해 웹툰가이드 어워드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매년 웹툰가이드 어워드를 통해 좋은 작품과 작가들이 조명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하빈 기자]
댓글 0
닉네임 * 비회원 덧글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