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리디, 인기 로맨스 웹소설 '반쪽' 웹툰으로 재탄생

조민웅 기자 | 2022-09-20 09:22

리디는 인기 웹소설 ‘반쪽’(글,그림 스르륵코믹스/원작 춈춈)을 웹툰으로 제작, 연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웹소설 ‘반쪽’은 얼굴 반쪽에 화상이 있는 궁녀 ‘설하’, 황제 ’윤검’과 그의 쌍둥이 형 ‘무온’, 세 사람의 처절한 연애사를 그린 로맨스 작품으로, 궁궐을 배경으로 매혹적이고 잔혹한 로맨스에 인물간 긴장감이 가미돼 동양풍 로맨스 대표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웹툰으로 재탄생한 ‘반쪽’은 감각적인 작화가 특징이며, 궁궐·의상을 비롯해 작품 전반에 동양미를 최대한 부각해 매회차가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한다. 또한 세 주인공의 팽팽한 삼각관계는 물론 쌍둥이 형제간의 저주 등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복잡한 관계도 몰입을 유발한다.

리디는 웹툰 ‘반쪽’ 연재 기념 이벤트도 실시하며, 유료로 1화 이상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 포인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유료로 5화 이상 감상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15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리디 관계자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궁녀, 황제와 그 형제 등 인물 간의 잔혹 로맨스로 인기몰이 중인 ‘반쪽’을 웹툰으로 그리게 돼 의미롭다”며 “앞으로도 리디는 인기 작품을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선사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