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국립춘천병원, '제8회 학교폭력예방 웹툰·영상 공모전' 개최 "건강한 학교 만들어요"

탁정은 기자 | 2021-04-22 10:55
제8회+학교폭력예방+웹툰영상+공모전+포스터.jpg

국립춘천병원과 강원경찰청이 공동 주최하는 제8회 학교폭력 예방 웹툰·영상 공모전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강원도 내 초·중·고등학생 및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이다.

공모 주제는 '학교폭력 예방 및 건강한 학교 만들기'로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는 아이디어, 학교폭력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모두가 즐거운 학교 만들기, 친구 관계 회복 프로젝트, 방관자에서 방어자로 변화하기 중 하나를 골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웹툰과 영상이다. 웹툰은 10컷 이상 완결 작품으로 jpg, jpeg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최대 3분으로 패러디, 랩, CF, 다큐멘터리 등으로 제작하면 된다. 특히 영상은 3분 30초가 초과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작품과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anfruf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웹툰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총 26명 또는 팀을 선정한다.

결과는 6월 10일 국립춘천병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립춘천병원 홈페이지 내 소식알림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