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하반기 기대작 드라마 ‘웹툰’으로 먼저 즐기자!”…추석 맞이 네이버웹툰 4선 추천

탁정은 기자 | 2021-09-15 10:19

올 추석 연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콕’이 불가피하게 됐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그리운 가족이나 친척들도 만나기가 쉽지 않다. 또한, 계속되는 집콕 생활로 집에서 즐기는 여가나 취미, 문화 생활도 이제 새롭지가 않다.

이에 올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네이버웹툰 작품들을 추천한다.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라마들의 원작 웹툰으로, 웹툰을 먼저 감상한 후 드라마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올 추석 연휴 네이버웹툰으로 슬기롭게 지내는 것이 어떨까.


[네이버웹툰_이미지] 유미의 세포들.jpg
♦ 오늘도 세포들은 바쁘게 움직인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
먼저, 2021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의 원작 웹툰을 추천한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총 누적 조회 수 34억 뷰의 인기작으로, 지난 2015년 4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약 5년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웹툰은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의 이성과 감성, 식욕, 성욕, 사랑 등을 조절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매회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캐릭터 간의 섬세한 심리 묘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사회생활과 연애 등을 통해 점차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유미의 모습은 2030세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인생작’, ‘레전드 웹툰’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웹툰 '유미의 세포들 외전: 프로 직장인'이 현재 네이버웹툰 금요웹툰으로 연재 중이다. 드라마 공개를 앞두고 기획된 '유미의 세포들'의 프리퀄 웹툰으로, 프로 직장인 '유미'와 후배 대리 '우기' 사이에 벌어지는 회사 에피소드 담아냈다. 이와 함께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오는 17일 밤 10시 50분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_이미지] 지옥.jpg
♦ 지옥의 사자들에게 지옥행을 선고 받다, 웹툰 ‘지옥’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등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는 올 하반기 방영 예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도 원작 웹툰으로 먼저 즐길 수 있다. 네이버웹툰 ‘지옥’(글 연상호/그림 최규석)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을 선고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면서 겪게 되는 강렬한 서스펜스 스릴러를 그린다. 영화 ‘부산행’, ‘반도’의 연상호 감독이 집필, 웹툰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그림을 맡아 연재 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웹툰은 죄와 지옥, 구원과 도덕심 등 심오하고 무거운 내용을 뛰어난 연출로 흥미롭게 풀어내 인간 사회에 대한 통찰력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정체 모를 초자연적 현상과 이를 목격한 사람들의 공포,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질 세상을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작화로 담아내 주목을 받았다. 


[네이버웹툰_이미지] 백수세끼.jpg
♦ 음식 메뉴마다 담겨있는 연애 흑역사, 웹툰 ‘백수세끼’
올 하반기 드라마에서 네이버웹툰을 만나볼 수 있다. 웹툰 ‘백수세끼’(글/그림 치즈)는 연이은 취업 실패와 이별의 아픔을 음식으로 치유해 나가는 재호의 성장기를 그린다. 네이버웹툰 도전만화에서 베스트 도전, 정식 요일 웹툰까지 승격한 작품으로, 2019년 9월 첫 연재 시작 이후 꾸준히 네이버웹툰 월요웹툰 인기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웹툰은 음식을 매개체로 삼아 주인공 재호를 비롯한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치킨, 곱창, 제육볶음 등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일지라도, 웹툰 속 인물들의 연애와 이별, 취업 도전기 에피소드 등과 연관돼 독자들에게 때로는 애틋하게 다가온다. 또한, 치즈 작가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음식 작화가 돋보여 눈길을 끈다. 올 추석 연휴 집콕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 맛있는 ‘먹방’ 대리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_이미지] 홍천기.jpg
♦ 여화공 홍천기와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의 판타지 로맨스, 웹툰 ‘홍천기’
화제의 사극 드라마 ‘홍천기’도 원작 웹소설과 웹툰으로 즐길 수 있다.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유명한 장태유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안효섭과 김유정 등이 출연한다.

드라마 ‘홍천기’는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 사극 로맨스의 대가로 불리는 정은궐 작가의 작품으로, 현재 네이버 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 중이다. 지난 달에는 드라마 첫 방영일에 맞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홍천기’(글 정은궐/그림 LICO)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원작 웹소설부터 웹툰, 드라마까지 추석 연휴 내내 ‘홍천기’의 매력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