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가수 한동근, 웹툰 '금혼령' 컬래버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 발매

탁정은 기자 | 2021-09-23 14:04
image.png

가수 한동근이 웹툰 '금혼령' 컬래버 음원을 통해 아련한 감성을 선보인다.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한동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이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보고 싶었어 가을'은 남주인공 이헌의 테마곡으로, 세자빈 안자연을 잃은 후 그리워하는 마음을 가을 감성에 담았다. 애절한 가사와 감성적인 스트링 선율이 인상적이다. 한동근만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이별 후 쓸쓸함을 느끼게 만든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웹툰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2019년부터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진다.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다.

한편 한동근은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울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비가 내려요' 등의 히트곡을 통해 발라더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호소력 짙은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동근이 '보고 싶었어 가을'을 통해 올가을 어떤 울림을 안길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