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박지훈 차기작 '약한 영웅' OST 제작 발표

조민웅 기자 | 2022-07-04 09:24

인기 웹툰 '약한영웅(글 서패스, 그림 김진석)'이 OST로 제작된다.

웨이브가 2022년 상반기에 공개할 것으로 보이는 오리지널 시리즈 약한영웅은 네이버웹툰 유로 전환율 TOP10에 들며 최고의 학원 액션물로 호평 받고 있는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미장센 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유수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고 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드라마로 공개될 예정이며 박지훈이 주연 '연시은' 역할을 맡았다.

재담미디어 관계자는 최근 주식회사 뮤직앤엔터와 ‘약한영웅’ OST 제작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번에 OST로 제작되는 웹툰 ‘약한영웅’은 선천적으로 약한 소년이 두뇌와 도구, 그리고 인간의 심리를 이용해 싸우는 것을 보여주는 학원 액션물이다.

‘약한영웅’의 OST는 총 5곡이 제작될 예정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신곡과 리메이크곡을 조합하여 ‘약한영웅’의 주제와 전개에 맞도록 제작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제작 예정인 ‘약한영웅’ OST는 발매 이후,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뮤직앤엔터는 음원 저작권 확보 및 다양한 리메이크 앨범 제작을 진행 중이며, 특히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 등의 OST를 전문 제작하여 국내 및 해외에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재담미디어는 대표작 <궁>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웹툰, 웹소설, 캐릭터 IP 개발을 기획 및 제작하고 있으며,현재 웹툰 타이틀 450편 이상, 협업작가 수 350여 명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NO.1 웹툰 제작사이다.

이번 두 콘텐츠 전문기업의 OST 협업 제작으로, 웹툰 2차 사업의 시너지 효과가 날것으로 사람들의 기대를 모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