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두 번째 OST 공개…몬스타엑스 기현 참여

윤정현 기자 | 2022-08-04 09:13



몬스타엑스의 기현이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두 번째 OST ‘IS THIS LOVE’의 가창자로 나선다.

8월 4일 문페이스에 따르면,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주인공 ‘철이’의 테마곡인 ‘IS THIS LOVE’는 드럼 비트와 어쿠스틱 기타로 구성한 미니멀한 사운드에 더해진 기현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곡은 졸졸 따라다니는 미애를 향해 “친한 척 하지 말라”며 선을 그었던 철이에게 찾아온 알쏭달쏭한 설렘을, 소년미가 묻어나는 기현의 음색으로 표현해 작품 스토리와 인물 간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특히 ‘이것 땜에 정말 귀찮아 죽겠어 / 좋아하지는 않는데 널 좋아하는 것 같아 / 자꾸만 내 앞에 네가 보이잖아’ 등의 노랫말로 퉁명스러웠던 철이의 속마음 변화를 담아냈다.

추가로 토리뮤직이 추가로 제작한 라이브클립과 메이킹 필름이 연달아 공개되기도 했다. 메이킹 필름 속 승희는 발랄하고 장난기 넘치는 얼굴로, 또 노래를 할 때면 프로페셔널하게 집중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문페이스 관계자는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OST 프로젝트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누구나 공감하는 사랑의 시작을 담백하게 표현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독자들이 음원을 통해 철이와 미애의 마음이 맞닿을 그 순간을 기대하며 작품에 더욱 몰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몬스타엑스의 기현이 참여한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두 번째 OST ‘IS THIS LOVE’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가운데, 음원 발매를 축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