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카카오웹툰, 북미웹소설플랫폼 래디쉬 인기작 웹툰화 공개 '오빠 베프와 데이트하기' 20일 첫 공개

최승찬 기자 | 2022-12-22 09:37




22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북미 법인 타파스 엔터테인먼트의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의 인기 연재작 ‘오빠 베프와 데이트하기(Dating My Best Friend’s Sister)’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웹툰 ‘오빠 베프와 데이트하기’로 제작해 지난 20일에 첫 공개 했음을 발표했다.


‘Dating My Best Friend’s Sister’은 2019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현재까지 래디쉬 누적 구독자 40만 명, 조회수 약 5천만 뷰를 기록하고 있는 작가 바이올렛 페이지(Violet Paige)의 로맨스 소설이다. 십대 시절 짝사랑했던 친오빠의 친구를 우연히 재회하면서 시작되는 가슴 뛰는 비밀 연애담을 담아낸 작품이다.

래디쉬 작품이 국내에서 웹툰으로 개발된 것은 첫 사례다. 글피, 281 작가가 글을 맡고 피후(TRULITE), 행잎(TRULITE) 작가가 그림을 맡아 탄생한 웹툰 ‘오빠 베프와 데이트하기’는 원작의 뜨거운 로맨스에 상큼발랄한 로맨틱 코미디 요소를 강화했다.

카카오엔터는 이후에도 래디쉬의 작품을 웹툰화 할 계획을 밝혀왔다. 래디쉬 1위작인 ‘The Billionaire’s Surrogate’와 인기 로맨스 판타지 작품 ‘My Pirate Prince’도 웹툰으로 제작해 내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