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리디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 일본서 거래액 10억 원 돌파

이한별 기자 | 2024-05-16 10:59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16일,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가 일본 최대급 웹툰 플랫폼 ‘메챠코믹’에서 연재 2주 만에 거래액 1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본 골든위크 기간에 맞춰 처음 공개된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는 연재와 동시에 주간 종합 랭킹 1위에 오르며 단숨에 인기작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특히, 지난달 26일 연재를 시작한 이후 2주 만에 거래액 10억 원을 돌파하며 놀라운 흥행세를 기록했다.

리디 관계자는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의 일본 현지화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일본 독자의 특성을 고려해 많은 정보를 담은 프롤로그를 과감히 삭제하는가 하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섬세한 번역으로 일본 독자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또한, 지난 2월 ‘메챠코믹’ 연재 30일 만에 거래액 25억 원을 돌파한 ‘상수리나무 아래’ 역시 3개월 연속 월간 종합 랭킹 1위에 오르며 흥행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리디는 흥행작을 중심으로 일본 웹툰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는 재정난에 빠진 가문의 헌신적인 장녀와 오만한 국왕의 외조카 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지난해 리디의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에서 연간 인기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