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락킨코리아(주) 오픈 특강, 강연자 '닥터 프로스트' 김종범 작가가 나서

이한별 기자 | 2024-06-11 11:52



락킨코리아에서 주관하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이 오는 6월 26일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릉인재캠퍼스에서 열린다. 특강에는 10년간의 연재를 통해 다양한 인간군상을 조명해 온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닥터 프로스트'는 2011년 독자만화대상 온라인만화상,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21년 오늘의 우리만화상 수상 등 화려한 수상경력은 물론 2014년에는 TV드라마로 제작된 바 있다. 그만큼 스토리의 가치를 인정받은 작품으로 인간의 심리를 깊고 세밀하게 묘사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오픈특강에서 이종범 작가는 ‘캐릭터 구축의 기초원리’라는 주제하에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캐릭터 구축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작가의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에듀코카와 락킨코리아 홈페이지에 신청링크(https://naver.me/5smwZ4f6)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마감은 6월 25일 13시까지며, 기타 문의는 락킨코리아주식회사 문화콘텐츠사업부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 담당자(rockin_comic@naver.com)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