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vew

나 다시 악마로 돌아갈래! <주님, 악마가 되게 해주세요!>

이가은 | 2021-06-03 09:15
주님, 악마가 되게 해주세요!
작가 : 불사 / 용가리

image.png

이름 백모란, 예쁜 얼굴을 가졌지만 생활고의 마녀라고 불린다.

사실 백모란은 악마였지만 죄를 지어 인간으로 태어나 살아가는 형벌에 처해졌다.
인간계에서 5천년쯤은 썩고 굴러야 죗값을 치를 수 있다는 악마의 말에 5천년이 되던 해 악마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인간으로 태어나버렸다! 다신 인간으로 태어나지 않을 줄 알았던 모란은 크게 좌절하고...
시간 계산이 오차라고 생각하며 다시끔 인간의 삶을 살게 된다.

image.png

5천년이 지난 17살이 된 백모란은 악마들에게 속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악마면서 성당으로 가 주님께 기도를 하며 악마로 돌아가게 해달라고 기도를 한다.

image.png

하지만 학교가 끝나고 할머니가 리어카를 힘겹게 끌고 가는 것을 본 백모란을 그것을 도와주다 악마의 힘을 잠깐동안 다시 찾게된다. 

image.png

하지만 악마의 힘은 잠깐 생겼다가 사라지는데 백모란은 이걸 보며 착한 일을 해야만 악마의 힘이 돌아온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는 남자 동생인 사랑이와 친구 두명과 함께 착한 일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지만 악마인 모란은 착한일과 악마 본성에 대해 깊은 갈등을 느끼고...
하지만 악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컸던 모란은 깊은 고민 끝에 결국 착한 일을 하기로 마음 먹는다.

image.png

하지만 악마로 돌아가기 위해 착한일을 하려 열심히 했지만 악마의 힘은 돌아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
더 큰 착한 일을 하기 위해 친구들과 작전을 짜고 모란은 아는 동생인 사랑을 찾아 자기가 악마가 되는 것에 도움을 받으려 한다.

image.png

더 적극적인 착한 일을 위해 사랑을 자신의 동아리인 음식 문화 연구 동아리에 입부 시킨다.
과연 백모란은 5천년이 흐른 지금 악마의 힘을 되찾고 악마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니면 계속되는 형벌에 인간으로 살다 죽을까 하는 의구심이 생긴다. 

악마가 나오는 웹툰이지만 한 번도 보지 못했던 내용이라 그런지 더욱 재밌는 것 같은 웹툰이었다.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예쁜 그림체에 판타지적인 요소가 섞여 학생들과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이 웹툰.

주님, 악마가 되게 해주세요! 의 완결은 어떻게 날 지 너무나도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