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
BL웹툰 추천
2018.04.01
1 맨크러쉬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맨크러쉬 

오랫동안 지켜봐온 주인공(진호)의 사랑이 전달되어 사랑하는 사람(수)과 관계를 이어가던 중 진호는 뭔가 이상함을 느끼게 됩니다. 사랑하는 상대가 고백날 자신의 고백을 '허락'해준 것이지 '사귄다' 라고는 안했던 것이 찜찜했던 진호는 자신의 짝사랑인지 의심을 하게되고 그 와중에 틈을 노린 학과의 선배가 진호를 흔들어놓습니다. 그런 진호를 보고 계속 자신도 모르는 기분을 느끼는 수는 질투와 걱정으로 범벅되어가게됩니다. 


'은퇴한 히어로' 시루미 작가님의 작품으로 아방한 주인공과 주인공이 사랑하는 사람은 잘생긴 미남이라는 설정입니다. 흔해보이지만 시루미님만의 특징이 살아있는 웹툰 이라고 생각합니다. '맨크러쉬' 웹툰은 한명의 주인공만 있는 것이아닌 여러 주인공과 여러 스토리가 있습니다. 화려하고 밝은 색체감이 눈길을 사로잡지만 아주 밝고 화려한 색체감 속에서 무거움과 진지함이 어우러져 스토리 라인에 방해는 없을 것 입니다.


한결사랑, 아방한주인공,학원물,현대물,성인물19금,가지각색의 다른 주인공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BJ 알렉스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요즘들어 스트리밍,BJ 등등 인터넷방송하는 분들이 늘어났죠. 그런 BJ와 그BJ의 열혈팬의 만남으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성인 BJ로 몸을 보여주며 방송을 하지만 그런 그는 인기 BJ! 그의 관심을 받기위해 매번 정해진 시간안에 집으로 들어와 방송을 보고 알바를 시작해 별풍선을 쏘는 열혈팬 주인공! 하지만 알고보니 BJ알렉스는 자신과 의외로 가까운 사람이었고 성격까지 상상과는 달라버려 주인공의 이상향이 깨지는가 싶었지만 열혈팬은 그저 이름이 아니였으니! 안아주면 다시는 곁으로 가지않을께요 라는 말을 해버린 주인공. 하지만 의외로 BJ에게도 룰이 있었습니다..


현대물,성인물19금,학원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아랫집 제빵사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샤프한 캐릭터들과 의외의 과거스토리에 잠깐 정신을 놓으니 다음편다음편하며 뒤를 보고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와 첫눈에반한다는 흔한 스토리인가 했지만 전~혀 그렇지않다는것 둘다 자신의 상처를 보고있었던것에 굉장한 놀라움이었습니다.  

촉망받는 학생이었던 주인공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받고 대인기피증에 걸려 자신의 자취를 감추고 BL견습작가로 옥탑방에서 생활을 하고있었습니다. 배를 곪으며 끙끙 앓던 그의 앞에 갑자기 나타난 아랫집에 개장한 빵집!

그런그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며 알뜰살뜰 챙기는 아랫집 제빵사! 제빵사는 아무대가없이 웃으며 잘대해 주지만 뭔가 숨기는것이 있다!


집착물,현대물,성인물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4 하늘 같은 남친
추천이유

가벼운 채색에 귀엽고 샤프한 아이들이 가득 나오며 아이돌이라는 연예계스토리를 다루고있습니다. 주인공그룹은 뛰어난 한 아이를 위해 그룹의 나머지를 희생시키는 듯하였지만 주인공으로인해 조금씩 바껴나가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토리는 재미있으나 주인공이나 상대의 반응, 이벤트들이 너무나 형식적이라 살짝 오그라드는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 


연예계물,현대물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5 개같이 살자
작가명
플랫폼
추천이유

너무 빈곤하게 살아온 주인공에게 더한 시련이 닥쳤으니 막 원룸계약이 끝나자마자 집에 불이 나버려 사라져 버렸다!그런그를 도와주는 잘 알지는 못하지만 잘생기고 부자인 동기친구! 동거제안을 먼저 내세워지자 머뭇거리던 주인공도 받아들이는데... 그런 그에게 은혜를 값을 기회가 생겼으니 주인공과 닮았다는 전에 키우던 강아지!그러더니 자신의 개가 되어달라고 한다!


처음에는 깔끔한 그림체고 스토리는 조금 흔한편인가 싶었지만 자신의 강아지가 되어달라는 시점부터 뭔가 흥미진진해지더니 처음에는 약하게 나타나던 집착이 나중에는 강아지에대한 집착이아닌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집착으로 확연하게 보일정도가 되며 둘의 갈등이 꽤나 흥미롭다.


한결사랑,집착물,현대물,약한 애니멀플레이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