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BS 위캔버스, '베스트 일화를 웹툰으로' 교사 수업 일화 공유 이벤트 진행

안혜진 기자 | 2023-11-29 16:27

EBS의 교육 메타버스 '위캔버스'가 교사 수업 일화 공유 이벤트 '웹툰으로 탄생하는 교사 이야기'를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 위캔버스는 EBS가 선보인 국내 최초 3D 기반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공교육 교과 과정과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와 함께 학급 운영에 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사 일화 공유 이벤트는 현직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재직 중인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올 한 해 위캔버스를 사용한 수업에서 교사가 경험한 감동적인 사연과 나만의 수업 꿀팁, 위캔버스와 관련된 다양한 수업 후기 등을 공유하면 된다.

교사들이 응모한 콘텐츠 중에 베스트 일화를 뽑아 흥미로운 웹툰으로 재탄생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 펭수 파우치 등 푸짐한 선물도 지급된다.

EBS 위캔버스 관계자는 "지난 10월에는 독도의 날을 기념해 가상 독도 체험 학습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위캔버스의 활용확산 사업을 다양하게 하고 있다"며 "올해 교육 현장에서 위캔버스를 사용해 주신 선생님들의 다양한 사연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웹툰으로 탄생하는 교사 이야기' 이벤트 참여 방법은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위캔버스(WeCanVerse)'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