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경기콘텐츠진흥원, '웹툰 창작 기초 과정' 교육생 모집

홍초롱 기자 | 2025-06-16 18:20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웹툰 창작에 관심 있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기초 교육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경콘진은 부천시에 위치한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웹·융복합-웹툰 창작 기초과정'을 오는 23일부터 7월9일까지 개설한다.
이번 기초과정은 웹툰 제작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습 능력 함양을 목표로 구성됐다. 수업은 매주 월·수·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8회차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캐릭터 기획, 콘티 작성, 클립스튜디오 활용, 후반 작업 등 실전 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는 내용이다.
특히 교육 수료자에게는 7월 중 개설 예정인 '심화과정' 참여 기회가 주어져 실질적인 웹툰 완성 능력까지 키울 수 있는 연계형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이번 강의에는 네이버 웹툰 '더치드레스'를 연재한 조은별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캐릭터 기획, 콘티 제작, 클립스튜디오 활용법, 후반 작업 등 현업 작가의 실전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는 웹툰 및 웹·융복합 콘텐츠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예비 창작자 중 12명을 선발하며, 2~4회차는 각 회차 별로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누리집 예약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0일 오후 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는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