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리디,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쉘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탁정은 기자 | 2021-03-25 10:00
[첨부사진] 리디, '스튜디오 쉘터' 전략적 투자.jpg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쉘터’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튜디오 쉘터’는 ‘Keep Draw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중과 기업을 잇고 예술과 커머셜 영역을 통합하는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및 브랜드 광고, 초단편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등을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실력을 인정 받고 있다. 

리디는 웹소설 및 웹툰, 애니메이션까지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 집중해왔고, 이번 ‘스튜디오 쉘터’와 협력을 통해 리디만의 콘텐츠 벨류체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스튜디오 쉘터’는 지난해 ‘라프텔’의 첫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슈퍼 시크릿’의 공동 제작을 맡아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스튜디오 쉘터’가 캐릭터 작화와 2D 애니메이션 제작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웹툰 콘텐츠 제작에도 함께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해 나갈 전망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스튜디오 쉘터’와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면서, “앞으로 리디의 IP 사업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