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순천시, '2022 순천웹툰페스티벌' 개최…'하이브' 김규삼 작가 참여

윤정현 기자 | 2022-09-14 09:06

전남 순천시 시민로에서 호남권 최초로 웹툰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사)디지털경제포럼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특별세미나 ‘웹툰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플랫폼의 역할과 가치’가 오는 15일 오후 1시 30분 정동아트센터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순천웹툰페스티벌'은 웹툰 창작자와 시민, 웹툰 산업계와 지역 대학(순천대, 청암대, 제일대)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호남권 최초의 웹툰 행사로  웹툰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웹툰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

웹툰 페스티벌은 ▲청년 일자리 리쇼어링 산업 연계 잡페어 ▲한·중·일 작가 교류 행사 ▲코스프레 경연대회 ▲김규삼 작가의 실패학 콘서트 ▲전국 학생 순천 웹툰 공모전 ▲플리마켓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웹툰 잡페어는 순천상공회의소에서 산학관 협력 사업으로 추진되는데, 웹툰의 길을 걷는 청년들에게 취업 매칭, 작품 피칭의 기회를 제공한다.

시민로와 웹툰센터에서 진행되는 전시행사는 ▲정원박람회 성공 기원 웹툰 공모전 ▲웹툰 캠퍼스 교육 수강생 교육 결과물 콘테스트전 ▲한·중·일 초청 작가전 ▲지역작가 작품전 ▲지역대학 작품전 등으로 다채로운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한편, 순천시 관계자는 "호남권 최초 웹툰 행사를 계기로 순천시 웹툰 문화와 산업발전의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