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걸그룹 르세라핌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크림슨 하트' 공개
르세라핌과 협업한 하이브의 네 번째 오리지널 스토리 ‘크림슨 하트’의 웹툰과 웹소설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지난 11월 24일, 하이브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크림슨 하트’의 웹툰을 24일 밤 10시, 웹소설을 25일 오전 10시 30분에(이상 한국 시각)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크림슨 하트’는 익숙한 통제 도시 ‘레퓨지아’를 벗어나 아무도 넘지 않았던 장벽을 넘어 푸른 반딧불이가 있는 낯선 마법의 땅 ‘언노운’으로 떠나는 소녀들의 모험담이다.
하이브는 "이런 크림슨 하트의 세계관이 '자신이 추구하는 바를 향해 두려움 없이 나아가겠다'는 르세라핌의 음악적 메시지와 맥락을 같이 한다"고 강조했다. 크림슨 하트 콘텐츠는 아티스트가 직접 오리지널 스토리를 표현해 몰입도와 생동감을 더하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방식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크림슨 하트'는 웹툰과 웹소설 공개에 앞서 이야기 속 주요 배경인 레퓨지아와 언노운의 소녀들을 각각 담은 유닛 화보까지 선보였다. 여기에 더해 하이브는 크림슨 하트 테마곡인 르세라핌의 미니 1집 수록곡 '블루 플레임(Blue Flame)'을 배경 음악으로 한 프로모션 영상 티저도 공개했었다.
하이브 측은 앞서 방탄소년단,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연계한 '7FATES: CHAKHO', 'DARK MOON: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하이브는 오리지널 스토리에 기반한 웹툰과 웹소설을 네이버웹툰을 통해 10개 언어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