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조석 작가 신작 '행성인간2: 행성의' 연재 시작
최승찬 기자
| 2022-12-01 09:27
인기 작가 조석이 신작 웹툰 '행성인간2: 행성의'를 새로 연재 시작한다.
지난 30일, 네이버웹툰 등에 따르면 조 작가의 스릴러 장르의 신작 '행성인간2: 행성의'가 이번 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된다.
지난해 7월 완결한 '행성인간'의 후속작으로, 조 작가의 전작인 '문유'·'조의 영역'·'묵시의 인플루언서' 등을 관통하는 기존 세계관인 조석 유니버스와도 연결되는 내용이다.
'행성인간' 시리즈는 외계에서 온 생명체가 인간이나 동물에 기생하며 자신들의 행성으로 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극 중 외계 생명체가 기생하는 인간을 행성인간이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초능력을 갖고 있지만 수명이 짧다.
이번 신작에서는 모형 행성인간의 능력이 병처럼 퍼지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조석 작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행성인간'부터 '조의 영역', '묵시(의 인플루언서)'까지 세 타이틀의 결말을 아우르게 될 것이기에 '마음의 소리'만큼은 아니지만 몇 년 그릴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조 작가는 2006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 '마음의 소리'를 그린 국내 대표 웹툰 작가로,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는 '죄송한데 주인공이세요?'를 연재하는 등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