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광주시, 오는 20일 'GCC 사관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정나현 기자 | 2024-02-14 15:13


광주광역시(이하 광주시)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광주 실감콘텐츠큐브에서 'GCC 사관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CC 사관학교는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미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전액 무료 교육과정으로, 아시아 최고 수준의 VX 스튜디오 시설을 갖춘 광주실감콘텐츠큐브와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광주시는 설명회를 통해 GCC 사관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계별 교육 운영, 산학연계 취업 지원 과정 등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GCC 사관학교 소개', '콘텐츠 분야 명사 특강', '교육과정 상세 안내 및 접수 방법',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누리집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GCC 사관학교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문화콘텐츠 분야 웹툰 작가와 제작자가 미래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영감과 열정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강의를 진행한다. 네이버 웹툰 작가 마인드C의 '웹툰 제작 이야기' 강의와 <오징어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에 참여한 국내 최정상 시각특수효과(VFX) 기업인 '웨스트월드'의 임주용 소장, 박지용 팀장이 '버추얼프로덕션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GCC 사관학교 운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GCC 사관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GCC 사관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문화콘텐츠 인력양성을 위해 GCC 사관학교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14일 서울 서대문구 위드스페이스에서 GCC 사관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4가지 분야 교육생 150명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생 모집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GCC 사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