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024 K-컬처박람회에서 웹툰 드라마 성공비결 강연 열려

이한별 기자 | 2024-05-20 12:28


오는 23일부터 열리는 ‘2024 K-컬쳐박람회 산업 컨퍼런스’ 첫날 주제로 웹툰이 올라갔다. 시나리오작가 및 영화감독으로도 활동하는 ‘김보통’ 웹툰작가는 그만의 ‘웹툰 창작 비법과 OSMU 성공 전략’을 소개하며, ‘D.P 개의 날’ 웹툰을 어떻게 OSMU(One Source Multi Use)해 성공시킬 수 있었는지 그만의 비법과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이 ‘한국웹툰 창작의 현황’, 한국만화스토리협회 정기영 회장은 ‘한국웹툰의 해외진출 현황’을 정리한다. 이어 한국웹툰작가협회 권혁주 회장이 ‘한국웹툰의 글로벌 전망과 미래’를 살펴봄으로써 K-웹툰의 현재와 미래를 관통해 분석할 예정이다.

웹툰 확장성과 관련해 컨퍼런스 2일 차인 24일에는 웹툰 ‘조선열애뎐-녹두전’ 작가 혜진양이 강연한다. 역사 웹툰 녹두전의 탄생 에피소드가 소개될 예정이며, 한국사에서 전혀 관심받지 못하던 광해군의 자녀가 어떻게 웹툰 소재가 됐는지 기획부터 제작까지의 과정을 연설한다. 이 웹툰은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으로 제작되었으며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2024 K-컬쳐박람회 산업 컨퍼런스’는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 컨벤션 홀에서 23~25일 오후 1시~3시 30분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