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스튜디오원픽X메타크래프트X동주, 글로벌 공략 웹툰 제작 시동

이한별 기자 | 2024-07-12 11:14



12일, 카카오픽코마 산하 웹툰 스튜디오 스튜디오원픽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 '메타크래프트'과 테크 기반 웹툰 콘텐츠 스타트업 '동주'와 함께 글로벌향 웹툰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웹툰 제작에 필요한 기획력, 지식재산권(IP), 제작 솔루션을 갖춘 3개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각 사의 강점을 토대로 글로벌 플랫폼에서 선보일 작품을 제작하고 지식재산권(IP) 확장까지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제작된 작품은 전자 만화 소설 플랫폼 픽코마를 포함한 글로벌 플랫폼에서 연재할 예정이다. 현재는 노벨피아에서 연재 중인 고속도루 작가의 '전지적 1인칭 시점'을 원작으로 한 웹툰 제작에 착수했다. 

스튜디오원픽은 한국과 일본에서 개성을 살린 특색 있는 작품을 다수 선보였으며, 메타크래프트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며 판타지, 무협, 로맨스, 공포, 공상과학(SF) 등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웹툰 IP를 보유 중이다. 동주는 최적의 웹툰 작가 팀 빌딩 및 제작을 지원하는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산하의 웹툰 제작 스튜디오 '스피노프'에 도입 중이다.

김현주 스튜디오원픽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각기 다른 강점을 보유한 3개 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다채로운 매력의 참신한 작품을 선보이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그동안 웹소설 원작의 웹툰을 한국과 일본에서 발표한 다수의 경험을 토대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