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vew

스치기만해도 크리티컬!! <만렙으로 사는법>

이혜민 | 2022-06-18 14:00
요즘 게임 회사의 신작들이 속속이 등장하고 있어서 
게임 고르는 매력에 푹 빠져있는 한 때입니다. 

그러다보니 웹툰도 자연스럽게 게임 설정의 웹툰들을 찾아보고 있어요.
게임 설정은 아니더라도 게임 시스템이 도입되어있는 웹툰도 자주 볼 수 있는데 흥미로운 작품들이 많구요.
특히나 유명한 작품은 <나 혼자만 레벨업>같은 작품이 있을 텐데 워낙 유명해서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죠.



그래도 웹툰을 자주 보는 헤비유저라면 모두가 아는 웹툰보다 아직은 잘 안알려진, 곧 알려질 작품을 먼저 찾아내는 즐거움이 있지 않겠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작품은 게임 설정의 웹소설 원작인 <만렙으로 사는법> 이라는 작품입니다. 

닉네임 '혼세마왕'. 그녀는 VR게임의 만렙 유저로 게임 속에선 그저 뉴비나 키우는게 유일한 취미입니다.
그러던 그녀가 길드원이 줍줍한 뉴비를 만나러 두 손 무겁게 꽃단장을 하고 가는 길에 실수로 수락해 버린 돌발 이벤트로 인해 이세계로 소환 당해버리고 맙니다. 



소환 당했을 때만 해도 여주는 게임의 특별 퀘스트 스토리 안이라고 생각해봤지만 미궁 속에서 만난 이들과 몬스터들은 정말로 존재하는 이세계였습니다.
마른 하늘에 날벼락처럼 소환 당해버린 이세계 속에서도 다행인 것이 있다면 게임 속 레벨과 금전, 아이템, 스킬 등은 모두 유효하다는 것.

즉, 그녀는 스치기만 해도 크리티컬인 채로 이세계로 소환 당한 것이었어요! 

그럼에도 문제가 있다면 애초에 혼세마왕이 플레이를 즐기던 게임은 미성년자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몬스터를 사냥할 때 피나 살점이 튀지 않는 매우 건전한 게임이었다면,
이세계는 실존하는 곳으로 때리는 족족 피가 터지고 살점이 터지고 실제 죽음까지 이어지는 어마무시한 곳이었다는 거였는데요.



아무리 노력해도 크리티컬만 터트리는 그녀가 현실로 무사히 복귀하는 방법은 자신을 소환한 주신의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것뿐!
  
여행길을 떠나기 위해 미궁에서 만난 사람들과 파티원도 되고, 진정한 우정을 알아가게 되며 이세계에서 썸도 타는 혼세마왕! 

여자 주인공인 혼세마왕은 만렙 유저로써 새로운 유저들을 도와주기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그렇지만 불의를 참지 못하고 자신의 능력을 십분 활용할 줄 아는 성격이에요.
그 덕에 이세계로 가서도 파티원들을 케어 해주기 여념 없습니다.
빚을 대신 값아주거나 그들이 누려볼 수 없었던 의식주를 책임져주는 파티장으로 등장하는데요. 



하지만 게임 속에서 퀘스트로 이세계에 소환 되었기 때문인지 자꾸만 현실과 게임을 혼동하여 위험한 줄 알면서도 무모한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세계서의 죽음이 실제로 죽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꾸만 망각하게 되는 것인데요.

과연 이세계에서 주신에게 받은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고 현실로 복귀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스토리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